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에서 공동으로 온라인 선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과학영재교육 우수 콘텐츠를 엄선하여 구성하였으니, 관심있는 초·중학생의 참여 바랍니다.
본 과정 이수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권역센터 교육원장 명의의 이수증을 발급하고, 우수 이수자에게는 창의디자인캠프 참여 기회가 제공됩니다.
과학영재교육 우수 콘텐츠를 엄선하여 구성하였으니, 관심있는 초·중학생의 참여 바랍니다.
본 과정 이수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권역센터 교육원장 명의의 이수증을 발급하고, 우수 이수자에게는 창의디자인캠프 참여 기회가 제공됩니다.
온라인 선교육과정 취지
교육 콘텐츠 |
-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20년 이상 노하우 공유 - 과학영재교육원 우수 콘텐츠 발굴 및 확산 -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현장 경험 공유 - 교수 학습 방법 등 공유 |
선교육 경험 | - 현재 과학영재교육원 재원생이 아닌 학생들에게 과학영재 콘텐츠 경험 기회 제공 |
온라인 선교육과정 참여 자격조건
- 모집대상 :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재원생이 아닌 모든 학생 중에서 선착순 모집
- 모집인원 : 1,800명
- 지원방법 : 한국교육개발원 GED 선발시스템 (https://ged.kedi.re.kr)에서 지원
구분 | 초5 과정 | 초6 과정 | 중1 과정 |
---|---|---|---|
모집정원 | 총 600명 | 총 600명 | 총 600명 |
지원자격 | 전국 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 | 전국 초등학교 6학년 재학생 | 전국 중학교 1학년 재학생 |
* 지원일 기준,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재원생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선교육과정에서 제공되는 교육주제
회차 | 시수 | 초5 과정 | 초6 과정 | 중1 과정 |
---|---|---|---|---|
- | - | 개강식 • 특강 • 오리엔테이션(실시간) | ||
1주 | 5 | 왜 과학탐구에서 관찰과 측정이 필요한가? | 우리 집은 물리 연구소 | 추론을 통한 창의융합 문제해결 |
2주 | 영상4+실시간1 | 퍼즐로 시작하는 자연수 탐구 | 화학으로 이해하는 현재와 미래 기술 | 물리는 얼마나 재미있으며, 사랑받는 과학자가 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
3주 | 영상4+실시간1 | 우리 생활 속에서 규칙을 찾아보아요~ |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수학의 역사적 사건들 (수학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태양계로 떠나는 여행 |
4주 | 5 | 인공지능 앱(App) 만들기 | 제멜바이스를 부탁해! |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 첫걸음 |
5주 | 5 |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넌 정체를 알고 있니? | 암석이 알려주는 지구역사 이야기 | 생물다양성과 현대 사회의 생태발자국 |
6주 | 5 | 유전자 스위치도 노력하면 바뀔 수 있어요! | 인공지능 속 수학 원리 탐구 | 다양한 물질의 상태 변화 |
- | - | 폐강식 • 특강(실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