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적
- 전국을 3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각 권역 내 초·중학생에게 우수 과학영재교육 프로그램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
-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 우수이수자를 대상으로 창의디자인 캠프 참가 혜택을 제공하여 우수인재의 과학영재교육원 진입 기회 확대에 기여함
- 초·중학생 대상 잠재영재의 발굴 강화 및 일반학생 수과학 역량 강화에 기여함
- 운영개요
- 운영기간 : 2024. 8월 ~ 9월
- 대상(수혜인원) : 2024년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 우수 이수자(150명)
- 주요내용 :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우수프로그램 중, 일반학생 대상 창의·디자인·공학설계 등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선별, 구성, 재개발하였음
대면, 비대면 교육을 포함하여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향상을 위한 토론·실습 위주의교육을 진행함. 산출물 발표회를 통한 경연과 피드백을 제공하였음
추진실적
개발교육원 | 구분 | 대상 | 주제 또는 내용 | |
---|---|---|---|---|
수도 • 강원권역 | 대면 | 입소식 |
|
|
주제1 |
|
|||
주제2 |
|
|||
주제3 |
|
|||
Project |
|
|||
평가 및 피드백 |
|
|||
영남 • 제주권역 | 대면 | Project | 강의 |
|
Project |
|
|||
평가 및 피드백 |
|
|||
충청 • 호남권역 국립군산대 |
비대면 | 주제1 주제2 |
온라인 콘덴츠 |
|
ZOOM |
|
|||
온라인 콘덴츠 |
|
|||
주제3 | 온라인 콘덴츠 |
|
||
ZOOM |
|
|||
주제4 | 온라인 콘덴츠 |
|
||
주제5 | 온라인 콘덴츠 |
|
||
주제6 | 온라인 콘덴츠 |
|
대면 | Project | 강의 및 입소식 |
|
Project |
|
|||
평가 및 피드백 |
|
기대효과
- 선교육과정과 창의디자인캠프 참가 학생들의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으로의 후선발 연계 효과를 기대함
- 학생들에게 융합형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도출하도록 하여 창의적 공학 설계와 디자인 씽킹 역량을 강화함
-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교육원 진입에 대한 기대감과 호응을 얻고자 함
- 영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잠재영재 발굴, 개인 역량 강화 등)으로의 전환을 대중에게 가장 현실적으로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됨
활동사진